본문 바로가기

리뷰

[예능리뷰] 지구마불 세계여행 김태호PD 세계여행예능!

반응형

-본 리뷰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지구마불 세계여행

 

소개 

던져서 세계 속으로!

빠니보틀x곽튜브x원지의 세계여행

[ENA x TEO 첫 예능 프로젝트] 주사위 던져 떠나는 세계여행, 던져서 세계 속으로! <지구마불세계여행>(이하 '지구마불') 여행 크리에이터 3대장 빠니보틀(빠니보틀 Pani Bottle), 원지(원지의 하루), 곽튜브(곽튜브KWAKTUBE)가 김태호PD가 설계한 세계여행 부루마블 게임에 참여해 주사위에 운명을 맡기며 총 3주간의 여행기간 동안 지구 5바퀴에 해당하는 거리를 여행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후 이름을 알린 방송사 ENA에서 방송되는 지구마불 세계여행, 유튜브를 퇴근 후, 그리고 쉬는날 하루종일 보는 사람으로서 알게 된 사실은 토요일 방송 전 TEO(김태호 사단의 유튜브 채널)에서 빠니보틀,곽튜브,원지의 하루의 여행 모습을 각각 업로드하는 것을 확인했다. 나 또한 TEO를 구독 중이었기에 토요일보다 하루 전에 금요일 저녁에 업로드되어 세명의 여행 모습을 미리 보았다. 그리고 토요일 온전한 편집본이 공개되는 듯하다. 사실 지그마불은 업로드되기로 한 날짜보다 늦게 업로드되어 구독자로부터 실망이라는 댓글까지 적힌 글을 보았었는데, 그래도 성공리에 첫방을 한 것 같다. 사실 유튜버인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의 하루를 모두 구독 중이고 세명의 여행 스타일도 너무 좋아하는 나로서는 반가운 출연진이다. 신기하게도 빠니보틀 유튜브에는 현재 오킹, 챠밍조, 장덕철에서 철과 함께 호주 캠핑카 여행이 업로드되어있고 원지는 현재 미국 LA에서 이민을 준비하기 위해 LA로 돌아간 콘텐츠가 업로드되어있는 상태이다. 곽튜브는 현재까지는 여행 콘텐츠는 올라오지 않았지만 이들은 여행 유튜버답게 여행을 하는 중일 텐데 아니, 어떻게 이렇게 바쁜 움직임이 가능한 것인지 신기할 뿐이었다. 심지어 이 지구마불에서만 이동거리 25km를 여행했다고 한다. 쉽게 설명하면 지구 5바퀴에 해당되는 거리라고 한다. 그럼 이 프로그램 따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따로 촬영했을 것인데, 아니 몸이 대체 몇 개인거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참 대단한 유튜버들이다. 이들의 부르마불에서의 첫 여행지는 신기하게도 본인들이 제일 안 걸렸으면 하는 나라가 걸린 상태여서 더 신기한 것 같았다. 이 정도면 김태호 피디가 주사위에 자석이라도 달아서 조작한 듯하지 않은가ㅋㅋㅋ 그리고 지구마불에서는 예약도 답사고 없는 무조건 현지에 가서 부딪혀서 해결하는 여행이기에 자신이 생각한 노선이나 이동방법 등을 예측할 수 없어서 아마 더 다른 여행 방식이라서 볼만한 관점인 것 같다. 그리고 김태호 피디가 인터뷰한 걸 읽었는데 서진이네와 원치 않는 경쟁을 하게 된 데에 있어서 많이 부담이 된다고 한다. 어쩔 수 없는 라이벌이라고 해야 하나? 무한도전과 1박 2일 때부터 이들은 어쩔 수 없는 투탑이었기에 라이벌 구도가 생길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여행 유튜버들을 좋아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내가 하지 못한 일이라서 그런 듯하다. 언제나 저런 여행들을 꿈꿨는데 그저 꿈만 여전히 꾸는 중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들의 여행은 예약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하는 여행이기에 시작부터 우여곡절이 있었다. 특히 빠니보틀은 황금열쇠가 걸린 상태였어서 더 자유롭지 못한 여행을 해야 하는 상태이다. 그리고 베테랑 다운 여행 모습을 보여준다. 곽튜브는 도착 후 시작부터 계획이 꼬이기 시작해 일이 하나부터 열까지 꼬이는 듯한 여행을 시작하고야 만다. 그리고 역시나 방송사 콘텐츠보다 유튜버들 자체 콘텐츠가 더 야생의 날 것 느낌이라서 개인적으로 유튜버들의 개인 콘텐츠가 더 좋은 느낌이긴 했다. 하지만, 베테랑들의 편집이 있기 때문에 뭔가 더 자연스럽고 스무스한 느낌이 나름 다른 점이라 그 다른 점만으로도 볼만하다. 또한 MC들의 합류로 서로서로 대화를 나누며 보는 재미도 있기에 나름의 다른 점들이 관전 포인트인 듯하다. 첫 화의 반 이상동안 빠니보틀과 곽튜브의 여행 모습이 나오는데, 이 둘도 뭔가 비슷한 듯 굉장히 다르기 때문에도 관전 포인트가 속속들이 달라서 재미있는 것 같다. 빠니보틀의 모든 여행영상을 본 나는 신기한 게 굉장히 잘된 유튜버인데도 불구하고 변함이 없는 느낌이다. 원지도, 곽튜브도 그렇지만 빠니보틀은 정말 변함이 없는 모습인 것 같다. 최근 올라온 호주 캠핑카 여행 콘텐츠를 굉장히 재미있게 보는 중이라 한 편 한 편을 기대하며 기다리는 중이다. 여행유튜버를 더 열정적으로 보기 시작한 게 일 때문에 더 이상 해외여행을 못하게 되어 더 갈망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보게 되는 것 같다. 생각보다 늦게 첫 해외여행을 시작하고 그 이후로 1년에 1번에서 2번까지는 해외여행을 하게 되었었는데, 새로운 일을 시작한 후로는 마음대로 시간을 낼 수가 없어서 공항 근처는 커녕 국내 여행도 가기 빠듯해진 모양새가 되기도 했고, 코로나로 인해 모든 세상이 멈춘 듯 제자리걸음을 하기도 했기에 더 열망하는 마음으로 여행 유튜버들의 영상을 기다렸던 것 같다. 그리고 앞선 둘에 비해 원지의 여행은 생각보다 순탄한 느낌으로 시작되는 것 같다. 사실 빠니와 곽튜브의 여행지는 한 번씩 가보고 싶었던 싱가포르와 라오스인 데에 비해 사실 원지가 방문한 나라는 사실 내게 있어 이뤄지지 않을 여행지들 중 한 곳인 방글라데시이다. 하지만 원지는 여행유튜버 이기도 하고 도전정신도 생겼다고 했었다. 여행지의 난코스인 인도도 사실 진짜 개미콧구멍만 한 크기만큼 가고 싶은 마음이 살짝궁이 드는데 방글라데시는 글세, 전혀 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았다. 유튜버들의 영상만으로도 대만족이다. 인도는 사실 위생 때문에 먹을 수 있을까 싶긴 한데, 음식 때문에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마음이 진짜 아주 많이 굉장히 조금 들기도 했다. 원지의 순탄한 여행에서 숙소 예약이 룸 2개를 예약한 것이 룸 1에 3 베드가 되어버렸다. 하지만 원지는 여행 베테랑이지 않은가 혼성도미토리 느낌이라 아주 괜찮았다고 한다. 원지가 프런트에서 직원과 예약으로 얘기할 때 그 표정이나 말투가 너무 귀여워서 계속 보게 되었다.ㅋㅋㅋ 뭔가 엥? 이게 뭐? 하는 표정이 너무나 잘 보여서 귀여웠다. 평소 원지의 말투들이 재미있어서 좋아하기도 하고 귀에 쏙쏙 박히기도 해서 좋아한다. ㅎㅎ 그렇게 이들의 다음날 아침까지의 영상을 끝으로 다음 주를 기대하게 만들어 주었다. 여기서 마지막이 가장 뇌리에 박힌 곽튜브의 절박한 "웨얼 이즈 토일렛"이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해결이 되지 않은 상태로 끝나버렸길래 어찌 되었나 너무나 궁금해졌다. 이렇게 김태호 피디의 새 여행 예능 지구마불 첫 화가 끝이 났다. 그리고 김태호 피디의 또 다른 예능도 시작하는 것 같던데 나는 출연진에 영향을 크게 받는 편이라서 그다지 관심이 가지 않아서 그저 예고편을 한편 보긴 했는데 신기하게도 기억에 남는 게 하나도 없어서 다시 한번 찾아봐야겠다. 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피디와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들의 앞으로 남은 여행기를 기대하며 리뷰를 마치도록 해야겠다.


 

 

 

언젠가는 나도 저들처럼 자유롭게 여행하는 날을 기다리며, 미리 예행연습 하는 것처럼 꼼꼼히 체크하며 봐야겠다. 그리고 저들이 다녀간 곳중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도 체크해 놓으면서 열심히 애청해야겠다. 확실히 나영석 피디의 연출과는 다른 연출방식이 재미있기도 하고 다른 느낌의 편집느낌도 좋기도 하다. 두 가지의 예능 역시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이 잔뜩 나오니 행복할 따름이다. 남들보다 영상매체를 굉장히  좋아하는 나로서는 이렇게 리뷰를 왜 진작 쓰지 않았을까 아쉬운 마음이 들어서 앞으로 더 열심히 내가 봤던 영상들 보고 있는 영상들을 꼼꼼히 체크하며 리뷰를 작성해 봐야겠다.

 

 

2023.03.06 - [리뷰] - [예능리뷰] 서진이네 월드클래스들의 K푸드 한류 체험

 

 

 

 

 

 

 

 

 

 

 

 

 

 

반응형